본문 바로가기

희리산, 문수산

희리산2016.7.20



날씨좋고 컨디션도 갠찬타!

오늘은 주말에 비가온다니 희리산을 등산코스대로 한바퀴 돌려고 05시 40분

휴양림입구 등산로를 출발하려하니 나보다 더먼저 도착한 산꾼이 시계반대방향으로

 산행을 하려고 준비하고 출발한다

일단 인사는 불발이고 중간에서 만나겠지 하고 난 예정대로 시계방향으로 출발한다

부지런히 걸어서 3호쉼터를 지나 절터에서 휴양림으로 내려가는 지점을 통과하여

희리산 정상으로 향하는데 만났다

역시 예상대로 나하고는 반대로 돌아 정상을 찍고 내려오는길에서 나를 만난것이다

내가 먼저 인사를 건넨다

그도 산행출발지에서 나를 본지라 인사를 건넨다

그는 설악산 공룡능선을 가기위해 체력단련을 위해 아침산행을 하는것이라 했다

가던길을 재촉하기위해 약간의 의례적인 대화를 하고 더이상은 서로 묻지않고

 출발점에서 다시 만나서 인사 하리라 마음먹고 서로 갈길을 갔다

난 정상에서 잠시 물한모금먹고 성터 정상이 궁금하여 등로를 벗어나 성터에 올라보고

사진을담고 다시 뒤로 돌아가기 귀찮아서 진행방향으로 계속가면 만나겠지 하고

진행하다보니 아뿔싸!  등로가 없다

잡목을 헤치고 내려가보니 산천리 가 나온다

여기서 마을길을 따라 산행원점으로 돌아와 보니 내가 알바를 하는사이

그는 이미 차에 도착해서 출근을 위한 귀가 준비중이다

일단 서로 수고 했단 인사를 건네고 나니 그는 출발해 버린다

전화번호라도 교환해서 지역에서 산행할때 함께하리라 마음먹었었는데....

아쉽다!

그가 언제 또 마주칠지 모르겠지만 희리산을 내가 버리지 않는이상

기회는 또 올거라 믿는다 

담엔 통성명하고 소주한잔 같이 하자고 해야지....ㅎㅎ


산행지도에서 노란선으로 표시된 등로가 내가오늘 산행한 코스이다


희리산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임도를 따라 등로 입구로 가는 길


등로 입구


첫번째 조망포인트이자 어메니티복지마을로 내려가는 갈림길에서 본 희리산 자연휴양림 입구 도로모습


어메니티복지마을


산행진행방향으로 문수산 정상이 좌측 으로 보인다


종천면 소재지 방향모습


자라바위


희리산 정상위로 아침해가 떠오른다




능선길을 가다가 해가 조망되는 지점이 희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탈출로가 있는 갈림길이다


갈림길 이정목




1호쉼터에 도착


1호쉼터에서 내려가는 길에 소나무 사이에 아침해가 걸려있습니다


무명씨?의 묘지를 지나




능선 내림길에서 좌측을 보니 향기나는 길이 실선처럼 보입니다


내림길등로옆의  소나무들... 희리산은 이정도크기의 소나무가 주류를 이루고 등로 내내 서있습니다




2호쉼터로 오르는 길


2호쉼터에 도착


돌탑? 돌무더기? 를 지나서...


3호쉼터에 다다르기전 능선길에서 본 흥림지위의 장항선 철길


문수산으로 가는 갈림길  3호쉼터




3호쉼터 내림길


정상으로 가는길에서 휴양림 쪽으로 하산하는 탈출로 이정표




버섯의 힘!!!!!





정상으로가는 능선길 조망터에서 바라본 흥림지위의 철길


4호쉼터 바로 위가 희리산 정상입니다


희리산 정상모습


희리산 정상 표지석


정상헬리포트


정상에서의 조망은 꽝입니다  문곡리 방향 모습


산행 진행방향 모습


5호쉼터 도착


여기도 돌무덤이...





지석리  득음터로 내려가는 갈림길




원추리와 청미래덩굴 


청미래덩굴은 희리산에서 소나무 다음으로 많은것 같습니다


문제의 성터오름길 입니다


이길로 내려가야 되는데 가다가 성터정상을 사진으로 담을 욕심에 올라갔다가 알바를 하게 됩니다


성터 정상  :전에도 와 봤지만 아무것도 없어요


알바길에 만난 야생 도라지


산초나무


알바끝에 동네가 보여 내려가보니 산천리 입니다 ㅎㅎ


동네로이어지는 지점


뒤돌아본모습


산천리 동네 어귀의 보후수 느티나무


내가 서천에 내려와서 머무르게 될뻔한 지인의 집


알바를 하느라 거지꼴입니다 ㅎㅎ


산천1구 마을회관을 지나


오늘 알바한 계곡을 올려다 봅니다


원래 계획한 등산로 하산지점에 도달했네요


요기로 하산해야 되는 겁니다


자연휴양림으로 가는길의 소나무 들


자연휴양림입구


원첨도착 : 앞에 서있는 차가 오늘 반대방향으로 산행한 산꾼의 차 입니다


'희리산, 문수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리산2016.7.27  (0) 2016.07.27
희리산 향기나는길2016.7.21  (0) 2016.07.21
희리산2016.7.15  (0) 2016.07.15
희리산 향기나는길2016.7.14  (0) 2016.07.14
희리산2016.7.13  (0) 2016.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