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농,로하스

[스크랩] Re:[폄]멧돼지 사냥법

[폄]멧돼지 사냥법

멧돼지는 코가 굉장히 강합니다. 그 코로 땅을 잘 후벼 팝니다. 바위도 코로 들어서 들썩들썩 하면서 뱀도 잡아 묵습니다.

산에서 낮잠자다 보면 흔히 산돼지가 뱀 잡아 묵을라고 큰 바위를 들썩들썩 합니다. 그때 해머를 가지고 있다가 살금살금 가서 바위를 꽝 내리칩니다. 그럼 놀란 멧돼지가 바위를 놓쳐 코가 바위에 끼여 꼼작을 못하게 됩니다. 그 때 얼른 대가리를 쳐서 잡습니다.

맛있는 통돼지 바베큐임다.

드럼통 윗 부분에 길쭉한 삼각형으로 그림을 돌아가면서 여러 개 그립니다. 태두리 부분은 밑면이 되고 중앙에 서로 뽀죡하게 삼각형 꼭지가 모이도록 가늘게 삼각형을 그리고 산소용접기가 아닌,  산소절단기로 삼각형으로 통 윗부분을 절단합니다. 삼각형 밑면은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뾰족한 삼각형 끝 부분을 모두 안쪽으로 45도 각도 정도로 굽혀 넣습니다. 안쪽으로 아가리를 벌리고 이빨이 모아지는 상태가 됩니다. 그럼 드럼통을 멧돼지가 잘 다니는 산속에 눕혀 두고, 그 안에 시큼한 막걸리와 안주로 고구마를 넣어 둡니다. 멧돼지는 막걸리 아주 좋아 합니다. 성묘할때 산소에 막걸리 부어 놓으면 환장한 멧돼지가 산소를 다 파헤치기도 할 정도 입니다. 또 고구마를 얼매나 좋아 하는지 산속에 고구마 밭은 하루저녁에 다 케먹기도 합니다.

그럼 길을 가던 멧돼지가 막걸리 한 잔 할려고 드럼통으로 주둥이를 들이밉니다. 그럼 들어갈땐 헤집고 들어 가는데, 머리를 빼려고 하면, 뾰족한 드럼통 삼각형 가시, 이빨이 목을 찔러 나오지를 못합니다. 그럼 한마리 잡게 됩니다.

가을에 미리 멧돼지가 잘 다니는 길목에 사람키만큼 구덩이를 팝니다. 그리고 겨울에 그 위를 잔나무가지로 얼기설기 역어서 덮고 그 위에 낙엽으로 감쪽같이 마무리를 합니다. 그리고 역시 멧돼지가 좋아하는 시큼한 막걸리와 안주로 고구마를 놓아 둡니다. 그럼 길을 가던 멧돼지가 주안상을 보고는 또 한 잔 할려고 달려들다가 약한 나무줄기를 밟고는 함정인 구덩에에 풍덩 빠집니다. 그럼 또 한마리 통바베큐가 됩니다.

이번엔 드럼통 두개를 용접해서 붙입니다. 윗부분을 서로 입구를 터서 드럼통 하나가 되게 용접합니다.

그리고, 산돼지가 많이 다니는 비탈진 산속에 드럼통을 45도 각도로 눕혀 놓습니다. 드럼통 밑 부분엔 1미터 정도 구덩이를 파 놓습니다. 그 위에 살짝 두개로 용접한 드럼통을 비스듬히 눕히고 그 안에 시큼한 막걸리와 고구마 안주를 넣어 둡니다. 그럼 또 멧돼지가 길을 가다가 그 냄새를 맡고는 환장해서 한 잔 걸칠라고 드럼통으로 머리를 들이밉니다. 그리고 멧돼지 뒷다리가 드럼통으로 들어 가는 순간 멧돼지의 체중으로 무게중심이 밑으로 향해서 비스듬히 있던 드럼통이 오뚜기처럼 바로 세워지게 됩니다. 드럼통 밑 부분은 미리 파 놓은 1미터 구덩이에 쳐박히면서 바로세워지게 됩니다.

드럼통 2개를 용접해서 붙혔기 때문에 멧돼지가 빠져 나오지 못하니 역시 한 놈 잡게 됩니다.

삼겹살 훈제파티를 하고, 다리는 족발로 삶아 먹고, 돼지머리는 눌러서 먹고, 등뼈는 감자탕 해 묵습니다. 사태는 장조림해 묵고, 갈비는 구워 먹습니다. 껍데기는 볶아 먹고, 부속은 소금구이 해 먹습니다. 내장은 곱창전골, 막창은 구워 먹습니다.

멧돼지가 많이 다니는 살골짝에 주막집을 차려 놓습니다. 말뚝으로 사방에 벽을 칩니다. 지붕은 당연히 필요 없습니다. 사방에 말뚝을 박아 놓고 양쪽에 문을 답니다. 첨엔 문을 활짝 열어놓고 막걸리 주안상을 떡 하고 차려 놓습니다. 그럼 길가던 나그네 멧돼지가 들어와서 한잔 하고 갑니다. 소문이 퍼지면, 친구멧돼지도 같이 데리고 옵니다.

며칠있다가 다시 주안상을 차려 놓고,이제는 문을 살짝 닫아 놓습니다. 문은 밖에서 안으로 밀면 열리고 안에서 밖으로 밀면 안열리게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그럼 멧돼지 친구들이 여러놈 와서 주둥이를 들이밀고 문을 열고 남의 집 주막에 와서 공짜로 한잔 걸칩니다. 그런데 멧돼지는 앞으로 돌진만 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에서 아무리 밖으로 주둥이를 밀어도 문이 안열립니다. 안에선 잡아 당겨야 문이 열리게 만들어 놓습니다.

우리가 약하면 여러놈이 안에서 말뚝을 박치기 하고 탈출하기도 합니다. 이는 여러마리 한꺼번에 포획하는 방법입니다.
회원님들 백명 모여 정모해도 포식하게 됩니다.

[자료:아리랑 고갯길]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
글쓴이 : 김윤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