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둘레길

서울둘레길1-2코스(2019.11.12)


서울둘레길 1-2코스 당고개역~화랑대역




당고개 서울둘레길 들머리


1-3코스 갈림길 인증대










도암샘 생성약수터,관리가 부실함




남근석


요리보면 좀 비슷한가?






불암산 자락길이란 안내표지를 노원구에서 별도 설치


학도암으로 가는데 결국 학도암은 못보고 지나침








불암산표지석 다른장소에서도 본것 같습니다




불암산 설화길


뒤돌아본 불암산 정상방향


불암산 둘레길 전망대가 있긴한데 보수중이라 올라 볼수가 없었다


곳곳에 낙석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공룡바위란다


그럼 이건 식당바위인가?ㅎㅎ


가까이 가 보니 통교사라는 절이다


샐비어,사루비아 오랫만에 본다




통교사라는 팻말이 입구 에 조그만한 거치대에 앙증스럽게 매달려 있네요


살비아 ,샐비어라 불러야 할것 같다 사루비아는 너무 일본 냄새가 나는 발음이다


풍접초


여근석







사색의 공간 숲속도서관




불암산 설화길의 설명




아름도 많기도 하다! 노원둘레 산천길 이란다






한번 앉아 보고픈 향수를 느끼는 곳






하계동 백사마을이 이근처임을 알려주는 이정목


백사마을


마지막 능선 오름길을 넘어 가면 공릉동이다


능선 정상에 서 보니 나뭇가지 사이로 불암산 정상이 보인다


학도암은 어디에?


현위치 확인하고 출발


공릉산 백세문방향으로 갑니다


이길은 태릉백세길 이라네요



전망대에서 망우리 구리시 일대가 보인다


전망대에서 본 모습


팥배나무 열매


댕댕이덩굴 열매


정자 기둥에 누군가 화선지에 써 붙인 와사주생(臥死走生):누우면 죽고 빨리걸으면 산다는말


팥배나무


공릉동의 유래


마지막 쉼터






벽화




공릉산 백세문이 날머리가 된다




오늘의 목적지 화랑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