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뉴스서천 기고




뉴스서천 창간17주년에 바란다 :바로가기

http://www.newssc.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24





청소년의 권리와 자치 신장을 위해 노력해달라

  

정현은/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관장

먼저 지역 정론지로서 창간 17돌을 맞이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진정한 민의를 대변하고 정론과 직필로서  살기 좋은 서천을 만들기위해 여론을 선도하고 노력한 뉴스서천에 감사드립니다.
지방자치시대 지역 언론은 지역주민들에게 사실과 진실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지역의 현안에 대하여 시시비비를 가리고 난제를 푸는 대안까지 제시해야 하는 임무가 실로 막중하다 할 것입니다.
지방자치가 정착되어 가고 있는 요즈음, 지역의 여론을 수렴하고 선도해가는 지역 언론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시기에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지역 화합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 언론지의 역할은 그 중요성이 더욱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뉴스서천은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면서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알찬 정보와 생생한 소식을 신속히 전하고 심층 보도하는 등 지역사회의 길잡이가 되어 독자의 목소리를 대변해오며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고 봅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의 발전과 균형 발전을 위해  날카로운 비판 정신이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지역사회의 발전의 새로운 희망과 대안을 제시하고, 자치행정을 널리 알리고 견제하는 동시에 지역 여론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길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독자의 희망을 반영하여 올바른 민의를 형성하는 공론의 장으로 책무를 다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도적인 언론의 이상을 펼쳐 지금까지 서천군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역사회를 밝혔던 것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열린신문 알찬신문 앞선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 한 가지 청소년 단체장으로서 덧붙인다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권리와 자치신장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과  그들의 행동과 문화에  대해서 따듯한 시선과 더불어 그들이 마음껏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지역주민이 알권리 충족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생활환경 속에서도 열린 마음과 폭넓은 사고로 세계를 바라보고,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신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 화합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직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뉴스서천의 무궁한 발전과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